경추 디스크란 목뼈 사이에 위치한 디스크가 튀어나와서 신경을 압박하거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거북목 증후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해요. 이처럼 잘못된 자세나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게 되면 팔 저림 현상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럼증, 이명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목디스크 수술하면 재발률이 높나요?
수술 후 다시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하는데요. 첫 번째는 수술 부위 주변 조직이 약해져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수술 시 근육 손상이 심했거나 뼈 이식을 한 경우 회복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1년 이내에 큰 문제없이 일상생활을 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척추관협착증이랑 다른건가요?
흔히 ‘허리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구조물인 디스크가 돌출되어 신경을 누르는 질환이에요. 반면 협착증은 노화로 인해 인대 및 관절이 비대해지거나 자라 나와 척추관을 좁혀 신경을 누르게 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랍니다. 따라서 허리디스크는 주로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고, 협착증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신경성형술이란 어떤 치료인가요?
비수술적 치료 중 하나로 특수 카테터를 이용해서 약물을 주입함으로써 유착된 신경을 풀어주는 시술입니다. 전신마취 없이 국소마취만으로 진행되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출혈이 적어 고령자나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입원 기간이 짧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네요.
비수술치료로는 어떤걸 받을 수 있나요?
비수술치료중 대표적인건 도수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전문 물리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틀어진 관절을 교정시켜주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치료로써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라서 1:1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치료이기도 합니다.
시술로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최근에는 여러가지 시술방식이 개발되면서 많은분들이 부담없이 시술을 선택하시는데요, 특히 고주파열응고술이라는 시술은 절개 없이 미세침습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걱정이 없으며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질병이지만 그만큼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특히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는 더욱더 조심해야한다고하니 항상 바른자세 유지하시고 건강관리 유의하세요!